박성효 총선 불출마…“당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박성효 총선 불출마…“당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22일 기자회견 "솔선해서 젊은 후배들에 기회"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1.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당사에서 박성효 전 대전시장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연합뉴스]
22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당사에서 박성효 전 대전시장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시장을 지낸 자유한국당 박성효 유성구갑 당협위원장이 22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박 전 시장은 이날 중구 대흥동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당에서는 보수통합과 인적 쇄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당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저로서는 솔선해서 젊은 후배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거를 위해 뛰고 있는 많은 분들이 제가 대전시장시절 구청장, 정무부시장, 연구원장 등의 역할을 맡아 대전발전에 함께 노력했던 분들이고 저의 대전시장선거시에도 많은 노력을 해주셨던 분들”이라며 “이번에는 제가 그 분들의 성공을 위해 도와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저에 대한 기대와 관심, 지원을 아끼지 않으셨던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그 고마움을 잊지 않겠다”고도 했다.

박 전 시장은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의 정체성 확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유지하고 민생을 살리기 위한 중대한 선거”라며 “백의종군의 자세로 총선 승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