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자살예방 민·관 '맞손'
당진시, 자살예방 민·관 '맞손'
생명존중 민·관협의체 구성... 자살고위험군 발굴·생명지킴이 양성 등 통합사례관리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1.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 민·관협의체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는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건호 부시장 주재로 ‘생명존중 민·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복지관, 사회단체 등 민간부문 22개 기관과, 경찰서, 소방서 등 공공기관이 참석한 이번 협의회는 △생명존중 발굴·지원반 △생명존중 문화 확산반 △생명존중 긴급지원운영반 3개 세부 부문으로 구성됐다.

생명존중 민·관협의체는 자살고위험군 발굴과 자살시도자 위기대응 및 정보연계를 지원하고, 생명지킴이 양성으로 범시민운동 및 캠페인 전개, 자살고위험군 발견 시 긴급지원(주거, 생계 등)과 통합사례관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분야별 대표자들이 모여 자살분야 민관 협력 사업을 도출하고 실무자 선정 및 운영 지원 방안을 논의했으며, 앞으로 2월 중 반별 실무자를 대상으로 사업구성과 관련한 의견을 수렴하고 구체적인 실천과제 및 목표를 도출해 자살예방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부시장은 “자살 문제는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분위기 조성이 중요한 만큼 참여 기관들뿐 아니라 시민 모두가 따뜻한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