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자전거 보험 무료 혜택 홍보 나서
계룡시, 자전거 보험 무료 혜택 홍보 나서
모든 계룡시민 대상으로 자전거 사고 보장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1.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는 올해도 시민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4만3000여 명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에 가입하고 홍보에 나섰다.

시는 자전거 인프라 확충 및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생활 동참으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 2015년부터 전 시민 대상 자전거 보험에 가입해 불의의 사고로 인한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해 친환경 도시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올해 가입한 자전거 보험은 1월 9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계룡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시민이면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보험적용 범위는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던 중 일어난 사고, 자전거를 운전하지 않은 상태로 자전거에 탑승 중 일어난 사고, 도로 통행 중 피보험자가 자전거로부터 입은 급격하고도 우연한 사고 등이 해당되며 다른 지역에서 자전거를 타다 발생한 사고도 보장받을 수 있다.

자전거 사망(만 15세 미만 제외)과 후유장해 시에는 최대 500만 원까지 보장되며, 자전거 상해 입원비용 20만 원, 진단 기간 28일 이상인 경우 진단위로금 10만 원에서 최대 50만 원까지 보장하고 변호사 선임 비용과 자전거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도 보장받을 수 있다.

시는 올해도 많은 시민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보험 혜택을 시 소식지, SNS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하고, 자전거도로 확충, 정비 등 녹색 기반시설도 지속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전거 보험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시 건설교통과(042-840-2543) 또는 DB손해보험(02-488-7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