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평생교육 사업자 모집
계룡시 평생교육 사업자 모집
주말행복배움터·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 2월 12일~13일 접수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1.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가 오는 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2020년 주말행복배움터 및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주말행복배움터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기관‧단체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주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폭넓은 진로 탐색 및 소양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계룡시에 소재한 영리·비영리 법인 및 단체, 사업자, 학습동아리 등이다.

평생학습동아리활성화 사업은 시민의 자발적 학습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동아리 심화 학습과 재능 나눔 활동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계룡시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작성한 후 접수 기간에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사업자는 계룡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주말행복배움터의 경우 500만 원 이내, 동아리 지원은 70만 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교육협력팀(042-840-2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주말행복배움터는 독서, 사회안전, 한자 자격증, 드론 축구, 공예 등 9개 프로그램에 17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 사업에는 등록된 44개 동아리 중 7개 동아리가 청소년진로, 지역 독립운동사적지 발굴, 사진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화학습 및 재능나눔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