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우한 교민 보호시설 반대"
이명수 의원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우한 교민 보호시설 반대"
29일 성명서 발표 "인근 아파트 단지 등 수많은 시민 거주"
  • 전혜원 기자
  • 승인 2020.01.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아산갑)은 29일 아산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안 격리시설로 지정되는 것과 관련 "보호시설 선정을 적극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교민을 보호하기 위한 정부의 긴급수송조치는 참으로 잘 한 결정이다. 격리시설 관련 입지선정과 관련해 정부의 고충을 이해한다"면서도 "국내 격리시설을 선정하는 정부의 행정편의적 발상에 대해 안타까움과 함께 조속한 시정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경찰인재개발원 인근에는 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수많은 아산시민이 거주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과 제약요인이 있어 격리시설로 적합하지 않고, 인근 천안시민과의 정서적 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안으로 ▲격리 또는 수용시설이라는 표현 대신 '보호(시설)'이 사용될 수 있도록 조치 ▲권역별 또는 그룹별로 나누어 다수의 시설에서 분산 보호 ▲타 부처 소관시설 추가 검토 ▲수요조사 후 보호시설 선정 판단 ▲질병관리본부와 업무 연계성 및 효율성 고려 등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정부의 고충 및 관련 공무원과 의료진의 노고와는 별개로, 정부의 일방적인 아산 소재 경찰인재개발원의 보호시설 선정을 결단코 반대한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