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인턴사업 참여 청년·기업 모집
대전시, 청년인턴사업 참여 청년·기업 모집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취업자 100명, 29일부터 신청 접수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1.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대전시가 취업 전 현장 체험을 통한 정규직 채용 기회제공과 원활한 인력 공급을 위한 2020년 청년 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서 직무체험 인턴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신청일 현재 대전시 주민등록 등재자로 만 18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취업자면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참여기업은 대전 지역 내 기업으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사회ㆍ경제단체, 비영리법인 등이며, 5인 이하 벤처기업과 문화콘텐츠 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1인당 3개월간 인턴체험을 할 수 있으며 기업 10%부담으로 월 187만 5000원을 3개월 간 지원한다.

기업은 최저임금을 준수해 임금을 지급하고, 4대 보험가입은 필수며, 정부 등으로부터 별도 지원금을 받지 않아야 한다.

모집공고는 29일부터 대전시청(www.daejeon.go.kr)과 대전경제통상진흥원(www.djbiz.or.kr), 대전일자리지원센터(www.daejeon.work.go.kr)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접수는 1월 2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대전 일자리시스템(www.jobdaejeon.or.kr)을 통해 대전일자리지원센터에서 접수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에서 실무 경험자를 우대하는 시대 흐름에 따라 청년들에게 현장체험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로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 내 미취업청년들이 많이 참여해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042-719-83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