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세종소방서, 소방시설관련업 대표자 70여 명 초청 간담회 외
[세종소식] ○...세종소방서, 소방시설관련업 대표자 70여 명 초청 간담회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1.3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소방서, 소방시설관련업 대표자 70여 명 초청 간담회

세종소방서(서장 안종석)가 30일 소방서 2층 대강당에서 세종시 소재 소방시설관련업 대표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소방예방 행정의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시설업 전반의 소방안전 인식과 관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겨울철 동결방지기 열선 설치 등 안전관리 방안 ▲소방시설공사업법 위반 주요 사례 ▲2020년 달라지는 소방 제도 ▲소방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시설의 부실시공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관계자 분들의 투철한 책임감이 강조된다”며 “법령을 준수하고 안전인식이 바로 서는 안전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치원소방서, 군부대 화재예방 간담회

세종시 조치원소방서(서장 임동권)가 30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군부대 관계자 25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관리 활동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9일 세종시 부강면 군부대 창고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해 많은 재산피해가 발생했던 만큼 군부대 안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관리 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 내용은 ▲최근 군부대 화재 사례 분석·문제점 토의 ▲소방안전관리자 전문성 강화 컨설팅 ▲군부대 위험물 안전관리·소방시설 자체점검 내실화 ▲2020년 달라지는 소방제도 안내 등이다.

○...세종시,아름동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원화전시 운영

세종시 아름동(동장 여상수)이 주민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제공하고자 ‘이야기가 있는 원화전시’를 오는 2월 3일부터 연중 운영한다.

다양한 출판사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원화전시는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도서관 입구 로비에서 진행되며, 2월 성영란 저자의‘어떤 날’을 시작으로 매월 다른 그림책 작품이 전시된다.
 
이야기가 있는 원화전시는 무료 관람이며 원화전시와 관련된 보다 궁금한 사항은 아름동도서관(044-301-63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상수 아름동장은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원화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름동도서관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잠시나마 동심에 빠져드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