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축산분야 지원사업 추진... 75개 사업 70억 원 규모
당진시, 축산분야 지원사업 추진... 75개 사업 70억 원 규모
7일까지 신청 접수...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산업 육성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2.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분야 지원 사업
축산분야 지원 사업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는 2020년도 축산분야 지원 사업으로 75개 사업 70여억 원에 대해 오는 2월 7일까지 각 읍·면·동사무소에서 축산사업 신청을 받는다.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는 한우, 한돈, 낙농, 양계 등의 경쟁력 강화사업 34개와 친환경 축산기반 구축을 위한 12개 사업, 축산재해 예방분야 4개 사업,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 4개 사업, 가축방역사업 7개 등이다.

특히 시는 악취저감 탈취제, 환경개선제, 축분처리용 수분조절제, 분뇨신속 수거비를 비롯해 주요 악취 발생시설인 축사, 액비 저장조, 퇴비사의 밀폐화 및 고속발효기, 악취포집장치 등 악취 저감시설을 집중 지원해 축산 악취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축산 농가의 자율적인 소독 참여를 유도하고 상시 방역체계 구축으로 가축전염병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차량소독시설과 농장 출입구 대인소독시설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축산업 허가(등록)를 득한 농가, 영농조합법인, 생산자단체이며 사업희망자는 축산사업 시행지침서상 사업별 지원 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2020년 축산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당진시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확정 후 축산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축산지원과(☎041-350-4222) 또는 읍·면·동사무소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