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노후 공동주택에 최대 3천만원 지원
계룡시, 노후 공동주택에 최대 3천만원 지원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비용 지원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2.0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가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0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1월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성 제고에 중점으로 두고 사업 시급성,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대상 단지와 금액을 결정했다. 

올해 지원사업 예산은 3억3000여만 원으로 14개단지에 총 3500만 원의 보안등 전기요금을 지원하고 스마트폰 관리앱 설치 및 공용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11개 단지에 2억9500여만 원을 지원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옥상 방수 및 보수공사 △노후 승강기 교체 △소방시설 교체 △LED 조명 교체 등 시설물 보수·안전관리 및 에너지 저감 등에 필요한 사항이며, 공동주택단지는 해당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입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내고 적기에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 시설물에 대한 유지·보수를 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과 주거만족도가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과 입주민의 소통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