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에듀, 2020학년도 명문대 합격생 수학공부법 유튜브 공개
세븐에듀, 2020학년도 명문대 합격생 수학공부법 유튜브 공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0.02.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수학전문 인강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2020학년도 명문대에 합격한 합격생들의 수학 공부법과 수시전형으로 명문대에 합격한 방법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타강사 차길영과 2020학년도 명문대에 합격한 합격생들이 함께한 영상에서는 합격생들의 학창 시절의 공부법은 물론 솔직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2020학년도 명문대 합격생들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한국교원대, 한양대, 지스트에 합격했다.

‘나 이렇게 공부해서 명문대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편에서 수시전형으로 합격한 학생들이 면접 경험담과 수시전형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펼쳤다.

연세대 합격생은 “연세대는 ‘활동 우수형’ 전형으로 지원했으며 자기소개서 4번 문항이 제일 영향이 컸던 것 같다.”라며 “생활기록부에 적힌 활동들을 유기적으로 잘 연결해서 이 학과에 지원한 이유를 논리적으로 썼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교원대 합격생은 “생활기록부 내용을 채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가 쓰는 학과와 얼마나 관련성이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또다른 유튜브 영상에서는 겨울방학 동안에 자신이 공부했던 경험담을 통해 후배들에게 이렇게 공부하지 말 것을 당부하며 효과적인 겨울방학 공부법을 소개했다. 

연세대에 합격생은 “이번 겨울방학 때 30분을 공부하더라도 집중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라며 “수학 문제 풀다가 딴생각하면서 휴대폰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낭비된 시간을 모두 공부한 시간이라고 착각을 하게 되는 것이 문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