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우한교민 수용' 아산·진천 주민 격려
문 대통령, '우한교민 수용' 아산·진천 주민 격려
경찰인재개발원, 온양온천 전통시장 방문… 지역경제 위축 등 애로사항 청취
  • 김인철 기자
  • 승인 2020.02.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후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후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귀국한 교민이 임시로 머무르고 있는 충북 진천과 충남 아산을 잇달아 방문했다.

우한 교민의 수용 문제를 두고 동요했던 지역 민심을 다독이는 동시에 신종코로나로 인한 불안감을 불식, 지역 경제의 과도한 위축을 막고자 하는 뜻으로 풀이된다. 우한에서 귀국한 교민은 이날로 격리에 들어간 지 열흘째다. 지난달 31일 1차 귀국자 기준으로, 이달 1일 2차 귀국자와 추가 입소자는 9일째를 맞는다.

문 대통령은 먼저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교민들의 생활과 관련한 보고를 받고 현장에서 근무 중인 공무원 등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교민들의 수용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한 뒤 맹동 혁신도시출장소로 이동해 진천 및 음성 주민들을 만나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우한 교민들의 수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위축 등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역에 필요한 지원방안들도 수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천 방문 일정을 마친 문 대통령은 곧바로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으로 자리를 옮겨 이곳에 수용된 우한 교민들의 생활과 관련한 현황을 보고받고 아산 주민들과의 간담회도 가졌다. 이어 온양온천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역경제 현장을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6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부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식'에 참석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비상 상황 속에 있지만, 경제 활력을 지키고 키우는 일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다"고 강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