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화양초 화양마을교육공동체, 장학금·발전기금 기탁
서천 화양초 화양마을교육공동체, 장학금·발전기금 기탁
  • 노국철 기자
  • 승인 2020.02.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화양초등학교(교장 석순태)의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화양마을교육공동체는 7일 제 회 졸업식을 맞이하는 화양초등학교 졸업생과 재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했다.

화양마을교육공동체는 화양초등학교의 든든한 지원자로서 마을과 학교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역교육 생태계를 형성해 나가며 학교와 상생하고 있다. 화양초등학교는 마을 체험학습, 마을축제, 마을행사 참여 등을 통해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기탁한 기관은 화양면 기관단체협의회, 화양사랑후원회, 전담의용소방대, 여성 의용소방대, 남성지역 의용소방대, 체육회, ㈜화성건설, 학교운영위원회장, 화양초등학교 제48회, 제55회 동창회이다. 화양초등학교에 기탁한 장학금과 발전기금은 화양초등학교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소중하게 사용될 계획이다.

장학금을 기탁한 제48회 졸업생 고향친구들(회장 허문삼)은 “졸업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작은 성의로 학생들의 학업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교와 후배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온 마을이 참여하여 마을학교를 지원하고 후배 사랑을 실천한 장학금, 후원금 기탁은 마을교육 공감대를 다지고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