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야권 "울산 부정선거, 이제 문 대통령이 나서라"
보수 야권 "울산 부정선거, 이제 문 대통령이 나서라"
심재철 "연루됐다면 탄핵 추진", 김웅 "울산 공소장, 민주주의 살해현장"
  • 전혜원 기자
  • 승인 2020.02.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등 보수 야권은 10일 '울산시장 부정선거 의혹' 사건의 정점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면서 맹공을 퍼부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울산시장 부정선거 공소장은 문 대통령 친구 광역시장 만들기에 국가 권력이 총동원된 과정을 생생히 보여주고 있다"며 "대통령 모르게 저질렀을 것이란 건 상상조차 안 되는 기획형 집단 선거 부정범죄인데 언제까지 문 대통령이 침묵과 외면 뒤에 숨을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21대 국회가 구성되면 곧바로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해 문 대통령의 연루 사실이 조금이라도 나오면 탄핵을 추진할 것"이라며 "대통령이 선거 공작에 관여했다면 국민들도 당연히 탄핵을 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지금 입을 다물고 있는데, 국민은 대통령의 설명을 요구한다. 이제 국민 앞에 이실직고하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고 했다. 한국당은 이날 울산선거 사건의 공소장을 공개하지 않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고발했다. 추 장관 탄핵소추안도 발의할 계획이다.

새보수당 유의동 책임대표도 당 대표단 회의에서 "이 사건의 본질은 권력이 자기 마음대로 민심에 불법적 영향을 행사해 민의를 자기들 입맛대로 조작한 것"이라며 "이런 식이면 어떤 선거든 문재인 청와대 마음대로"라고 지적했다.

새보수당 법치특별위원장에 임명된 김웅 전 부장검사는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 공소장을 보면 끔찍한 민주주의 살해 현장"이라며 "검찰에 20년 있으면서 이 정도 사건은 본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추 장관이 왜 억지와 생떼를 써가며 공소장을 숨기려 했을까는 공소장을 보면 답이 나온다"며 "공소장에는 '대통령'이라는 단어가 39번 나온다. 조직적 선거개입, 정치경찰의 마녀사냥식 수사, 매관·매직, 선동, 이 모든 것에 누가 답해야 할지 공소장은 정확하게 지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