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하이테크, 한밭대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
㈜나노하이테크, 한밭대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
지역산업 혁신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교육 장학금 3천만원 쾌척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2.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가 한밭대를 찾아 최병욱 총장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3000만 원 전달하고 있다.[사진=한밭대 제공]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한밭대학교는 10일 ㈜나노하이테크가 산학협력 발전기금 3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최종인 산학협력단장, 박준병 대학원장 등 대학관계자와 ㈜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이사, 김세정 처장, 박귀만 연구소장, 앤에스티 이정복 대표(경영회계학과 동문)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병순 대표는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동문으로 자사를 통해 학생 현장실습 교육과 취업연계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후배들의 멘토 역할을 자처하며 취업 및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전달식에서 김 대표는 “우리 기업이 4차 산업혁명, 한일 무역 분쟁,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등의 이슈  속에서 위기를 잘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수한 혁신인재들이 필요하다”라며 “지역의 대표적인 지역상생형 대학으로 산학협력을 선도하고 있는 한밭대가 지역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최병욱 총장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밭대는 지역에서 70%의 인재가 입학해서 76%의 인재가 지역기업에 취업하고 있다”면서 “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창의융합형 혁신인재를 양성해 후원해 주신 뜻에 부응하겠다”고 화답했다.

㈜나노하이테크는 1990년 창업 이래 연구·실험용 계측기의 연구개발과 공정자동화용 정밀 자동화기기를 제작하고 있는 계측기기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국내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밭대는 이번 발전기금을 산학협력 특성화 교육에 참여하고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는 학생에 대하여 산학협력페어 등을 통해 장학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며, 최종인 산학협력단장은 “특히 이번 ㈜나노하이테크의 기부가 더 많은 지역과 동문기업의 산학장학금 기부참여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