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 자전거·해양레저장비 기술개발 지원
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 자전거·해양레저장비 기술개발 지원
다음달 6일까지 레저장비산업개발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2.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황창범)에서 ‘2020년 레저장비산업개발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레저장비산업개발지원사업은 레저장비기술개발 사업과 레저장비맞춤형사업화 사업으로 구분되며 각각 3월 4일, 3월 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다.

레저장비기술개발 사업은 자전거・해양레저장비 및 부품・소재를 제조하거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자전거・해양레저장비 분야 ▲기술개발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과제에 대하 2년간 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사업비는 일괄 협약 후 연차별로 지급하며 총 사업비의 75%이내에서 지원한다.

레저장비맞춤형사업화 사업은 자전거・해양레저장비 및 부품・소재 관련 기술개발 성공 후 사업화 되지 않은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코칭 ▲시제품제작 ▲시험・인증 ▲마케팅 등 최대 5,000만원까지 맞춤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진공은 2005년부터 레저장비산업 육성을 위해 경륜・경정 수익금의 일부를 자전거・모터보트 등 레저장비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9년까지 총 138개 과제에 대해 303억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1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올해에는 소재・부품・장비산업 지원 강화를 위해 가점을 확대하고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당 지원한도를 4억원에서 3억원으로 조정했다.

황창범 대전세종지역본부장은 “자전거・해양레저장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들의 혁신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사업 참가신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http://www.kosmes.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 문의는 중진공 진단기술처(☎055-751-9854 또는 9858)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