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모집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모집
다음달 1일까지 접수… 환경캠페인 홍보단 20명 선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2.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가 환경재단과 함께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모집 포스터.
오비맥주가 환경재단과 함께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모집 포스터.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3월 1일까지 환경재단과 함께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비랑’ 은 오비맥주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한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다. 오비맥주의 ‘오비’ 와 함께하는 대상을 의미하는 ‘랑’의 합성어로 오비맥주의 핵심 비전인 ‘더 나은 세상(Better World)’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쓴다는 뜻이다.

 ‘오비랑’ 은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함께 기획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1기는 환경재단과 함께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내는 ‘에코 스피커(Eco Speaker)’ 로 활동한다.

환경과 관련된 기념일에 온·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하고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맥주의 기원과 역사, 종류, 음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비어 마스터 클래스’ 에 참여해 다채로운 경험도 쌓을 수 있다.

 ‘오비랑’ 1기는 환경과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며 서울 또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학생(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개별 접수는 물론 4인 구성의 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환경재단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비랑’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심사를 거쳐 선발된 20인은 3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오비랑’ 으로 활동한다. 수료자 전원에게 봉사시간과 수료증을 발급하며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오비맥주 인턴과 환경재단 그린보트어린이선상학교 그린크루 지원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참신한 시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공식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됐다” 며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고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