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전 혁신도시 저지 움직임 규탄 여론 확산
충남·대전 혁신도시 저지 움직임 규탄 여론 확산
나소열 예비후보 등 민주당 소속 30여 명 기자회견, 균특법 조속통과 촉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1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대구·경북 자유한국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들의 충남·대전 혁신도시 저지 움직임에 대한 규탄의 목소리가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를 역임했던 21대 총선 충남 보령·서천 더불어민주당 나소열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비롯해 홍성·예산 민주당 김학민·최선경 예비후보, 조승만 도의원과 당원 등 민주당 소속 30여 명은 12일 오전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충남 혁신도시를 가로막는 자유한국당을 규탄한다”며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균특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했다.

나 예비후보 등은 이날 회견에서 “얼마 전까지 충남도의 문화체육부지사로 재임하면서 혁신도시 추진을 위한 TF단장을 맡아 충남도민 100만인 서명운동을 주도했다”며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범도민대책위와 함께 청와대와 국회 등을 오가는 등 최선을 다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220만 도민들이 합심한 결과 혁신도시의 지정 근거가 되는 균특법 개정안이 국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해 도민들과 기뻐했던 여운이 아직도 남아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그 기쁨과 기대도 잠시, 최근 대구·경북 자유한국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들이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근거가 되는 균특법 개정안을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지 못하도록 뜻을 모았다는 언론 보도가 전해졌다”며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시작된 혁신도시 문제를 ‘다른 지역은 죽어도 나만 잘 살면 된다’는 편협한 지역 이기주의로 악용하는 것이 참으로 안타까워 말문이 막힐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충남은 최근 신종코로나 사태에서 보듯 대한민국의 위기를 의식하고 정부의 제안에 기꺼이 동참하면서 희생을 감수하는 등 국민의식을 발휘했다”며 “한국당의 지역이기주의는 과거 소수의 영광을 위해 민주주의와 국민을 희생케 한 쿠데타를 감행한 세력들과 마찬가지로, 또 하나의 쿠데타적 발상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질타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균특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분명히 밝혀 주기 바란다”며 “국회는 하루빨리 2월 임시국회를 소집하고 산적해 있는 민생법안과 특히 국가균형발전 초석의 마침표가 되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균특법 개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