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올해 첫 임시회 돌입
태안군의회, 올해 첫 임시회 돌입
13일부터 9일간 2020년도 업무보고 청취, 조례안 9건 심의
  • 문길진 기자
  • 승인 2020.02.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태안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태안군의회 제265회 임시회 모습.

제8대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제265회 임시회를 열고 경자년의 첫 회기에 돌입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제265회 임시회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운영되며 ‘2020년도 업무보고 청취’와 더불어 총 9건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특히, 올 한해 태안군의 역점 추진 업무와 각종 사업계획을 점검하는 업무보고 청취의 경우 민선7기 태안군의 올 한해 발전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14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되며, 지난해 하반기 실시된 업무구상 보고의 정책 방향을 기본 바탕으로 삼아 핵심 현안을 어떻게 풀어갈지를 의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20일 진행되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신경철)에서는 김기두 의장이 대표발의한 ‘태안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 △태안군 지역아동센터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용성 부의장 대표발의) △태안군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전재옥 의원 대표발의) 등 의원발의 조례안 3건이 포함돼 관심을 모은다.

군의회는 ‘변화와 혁신, 군민과 함께하는 태안군의회’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군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이번 2020년도 첫 임시회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의 유입 방지에 사활을 걸고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힌 김기두 의장은 “이번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올 한해 계획된 각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의 입장에서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의회는 이번 제265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 2회의 정례회와 7회의 임시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