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의원, '공주교대 총장 임용제청 거부' 교육부 비판
정진석 의원, '공주교대 총장 임용제청 거부' 교육부 비판
"교육부는 공주교대 총장 임용제청 거부 이유 분명히 밝혀라"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20.02.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공주.부여.청양).
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공주.부여.청양).

 

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충남 공주ㆍ부여ㆍ청양)이 13일 공주교대 총장 임용제청 거부와 관련한 문제들을 꼬집어 해당기관인 교육부를 강하게 비판에 나섰다.

정 의원의 이번 결과는 지난 211일 교육부가 공주교대 총장 후보와 관련해 당시 임용을 거부하고 재선거를 통보한 결과들에 대해 교육부는 대학에 보낸 공문을 통해 총장 후보자의 부적격 사유에 기재되지 않은 점을 밝혀 이는 사적인 영역이라는 이유를 강하게 내세웠다.

여기에 공주교대는 지난해 924일 교수·학생·교직원이 직선제 투표를 통해 당시 이명주 교육학과 교수를 총장 1순위 후보(득표율 66.4%)로 선출해 후보 적임자로 밝힌바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해 1125일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내부 검증을 거친 뒤, 교육부에 관련 서류를 통보하고 이후 교육부는 70여 일간의 검증작업을 거쳐 이 교수에 대해 총장 후보자로는 부적격이란 결론을 내린바 있다.

이에 당사자 이명주 교수는 언론을 통해 부적격 사유에 대해서는 전혀 통보 받지 못했다"며 "이는 7대 비리 기준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아마 박근혜 정부시절 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찬성한 자신이였기에 이를 문제 삼는 것은 아닌가 의심이 먼저 강하게 앞서게 된다고 입장을 표했다.

이에 대해 정 의원은 교육부는 지금이라도 공주교대 총장 임용제청 거부 이유를 분명히 밝혀줄 것을 강하게 요청한다달랑 공문 한 장으로 지역 거점 국립대학의 자율성과 자존심을 깡그리 뭉개려하지 말고 이번 사태의 경우 과거부터 공공연하게 지적돼 온 것 처럼 블루()리스트라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정진석 의원은 대학 총장도 정권 입맛대로 바꿔서 임명하겠다는 후안무치한 정권이 오늘날 국정화 역사교과서를 찬성했다는 이유만으로 보복을 가하는 치졸한 정권이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라고 강한 비판을 던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