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미래교육 2.0 혁신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통과
대전혁신미래교육 2.0 혁신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통과
대전시교육청, 2020학년도 제1차 혁신학교운영위원회 개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2.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2일 오후 시교육청 대회의실(5층)에서 2020년 제1차 대전시혁신학교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2019학년도 창의인재씨앗학교 자체평가 및 중간평가 결과를 운영위원회에 보고하고 중장기 발전 계획을 포함한 대전혁신미래교육 2.0 기본 계획을 심의하고자 마련됐다.

창의인재씨앗학교 자체평가는 지정/운영학교별로 자체평가단을 구성해 매년 실시하며 1년간의 혁신학교 운영 성과를 점검해 혁신학교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환류하는 평가다. 총 14교가 평가에 참여했으며, 2018년 지정된 2년차 운영학교는 지난달 7~8일 2일간 중간평가로 운영 점검은 물론 시교육청에서 자체 구성한 평가위원들의 컨설팅을 받는 평가로 진행됐다.

또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중장기 발전 계획을 포함한 ‘대전혁신미래교육 2.0’ 기본 계획을 심도있게 다뤘다. 

‘대전혁신미래교육 2.0’은 대전의 혁신학교 정책이 4년 차를 맞아 혁신교육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 계획을 수립해 각 부서 간 협업을 기반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대전 혁신교육정책을 담고 있으며 이번 혁신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다음 주 초 학교로 배포될 예정이다.

임창수 교육국장은 “대전시혁신학교운영위원회는 혁신학교 운영을 위한 현장과 전문가의 의견을 정책에 담을 수 있는 중요한 통로이다. 이번 위원회는 특히, 대전혁신미래교육 2.0 정책의 바람직한 운영 방향에 대한 지도조언을 구해 정책 추진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운영위원회를 통해 대전의 혁신교육정책이 현장 중심으로 추진돼 민주적 교육풍토를 조성하고 교육 공동체의 혁신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