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금산자치종합대학 수강생 모집
금산군, 금산자치종합대학 수강생 모집
6개 대학 38개 과정 1226명, 내달 2일까지 선착순 현장접수
  • 박경래 기자
  • 승인 2020.02.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금산군은 오는 3월 2일까지 교양, 창업준비, 외국어, 문화누리, 실버, 농업인 대학 등 총 6개 대학 38개 과정 금산자치종합대학 1226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은 지난 2007년부터 금산자치종합대학을 통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강화와 삶의 질 향상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야생화꽃자수 등 14개 교양대학과정 △바리스타 2급 등 7개 창업준비과정 △영어회화 등 4개 외국어과정 △현대음악 등 3개 문화누리과정 △한방건강관리 등 5개 실버과정 △귀농귀촌 등 5개 농업인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수강생의 만족도와 참여율 등을 반영해 전년도에 운영했던 일부 과정을 정비하고 한우대학 등 6개 과정을 신설확대했으며 3월 9일 개강해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금산군 담당자는 “군민의 수요와 선호도가 높은 강좌 위주로 구성했다”며 “각 대학과정별 운영부서가 다르다 보니 모집기간이 조금씩 상이하므로 반드시 해당부서에 문의 후 신청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선착순 현장접수로 금산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정보는 군 홈페이지, 금산평생학습포털,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