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예비 협의회 개최
당진교육지원청,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 예비 협의회 개최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2.1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18일 2020학년도 1학기에 개설‧운영 예정인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강사, 당진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와 함께 ‘2020학년도 당진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예비 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협의회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준비 상황과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당진관내 모든 고등학교 학생들이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과목 선택권 확대 기회를 고르게 누릴 수 있는 방향으로 세부 사항을 조정하였다.

박혜숙 교육장은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학생들이 교육과정 자기 주도성을 경험하고, 교원들이 변화하는 직업 구조에 대비하며 진로교육 역량과 수업‧평가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이자 과정"이라며, "2020학년도에는 당진관내 여러 고등학교 소속 교사가 지도강사로 참여하고 학생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고교학점제 학교교육과정으로 변화를 이끌어 내는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 14일에 1학기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정규 과정 17개 과목) 수강신청을 접수한다.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꿈키움 15개 과목 중 일부) 수강신청은 4월 예정이다.

한편, 당진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당진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위원회와 컨설팅단을 조직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