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선정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선정
‘소통을 통한 행복 울타리’ 자조모임, 양육교육 실시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2.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아동가족상담센터 이은정 소장과 특수학급 학생 부모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육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 소통을 통한 행복 울타리사업에 선정돼 18일 엄마 프로그램 자조모임 및 양육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0년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진행되는 소통을 통한 행복울타리사업은 특수 학생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개별심리치료지원, 가족나들이, 전문가와 함께하는 양육자 자조모임 등을 통해 사회성과 대인관계능력을 향상하고 가족 구성원들 간에 긍정적인 관계 회복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18일 첫 진행된 엄마 프로그램 자조모임 및 양육교육은 특수학급 학생 부모 5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모와 열린아동가족상담센터 이은정 소장 상견례를 시작으로 올바른 양육태도 형성을 위한 양육교육과 부모 연계를 통한 사례공유와 대처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덕규 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소통을 통한 행복 울타리 사업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의 장을 제공해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도와 특수 학생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통을 통한 행복 울타리사업은 오는 3월부터 심리치료사를 통한 개별심리치료지원, 엄마와 함께하는 심리치료와 형제·자매가 함께하는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