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
실감콘텐츠 R&BD클러스터 조성 등 추진방향 설명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1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9일 오후 KTX천안아산역 연구개발(R&D) 집접지구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이벤트 홀에서 2020년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이날 지원사업 설명회는 지난달 충남도가 발표한 ‘미래 충남의 10대 전략산업 과제’가운데 하나인 실감콘텐츠 R&BD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중심으로 콘텐츠업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 실감콘텐츠 R&BD 클러스터 사업은 정부의 5G 전략과 방향을 같이 하는 사업이다. 설명회에서 진흥원은 실감콘텐츠 R&BD클러스터 조성 등 센터 현황과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원 사업을 안내했다.

또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융합산업본부와 콘텐츠진흥본부, 충남영상위원회사무국 등의 운영 내용 및 지원 사업 안내도 병행했다.

스타트업 등 콘텐츠 관련자들은 사업에 대한 질의 응답과 개별 상담을 통해 기업 지원의 내용을 확인하고 사업 안내서를 받았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지원 안내를 받게 된다.

맹창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사업 소개를 통해 충남의 실감콘텐츠 사업이 다른 시·도에 비해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과제들이 계획에 머물지 않고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