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네덜란드 해양대와 교류협정 체결
청운대, 네덜란드 해양대와 교류협정 체결
  • 백승균 기자
  • 승인 2020.02.2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일 네덜란드해양대학교(STC-MLU)를 방문했다.

이우종 총장 일행은 STC-MLU대학교 관계자들과 만나 두 대학의 학술 및 교육 협력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류했고, 상호 관심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협약에 따라  1단계로 △교원, 연구원 및 행정직원의 상호 교환 △교환학생 및 복수학위 프로그램(2+2) 개발 △ 공동 연구 프로젝트 수행 △강의 및 학술 토론회 개최 등 적극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양교는 대한민국 인천광역시에 국제 해운물류대학원 설립 및 공동운영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우종 총장은 “STC-MLU대학교는 해양, 물류 관련 특화 기관으로써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가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4월에 진행되는 우리대학 25주년 개교기념식에 STC그룹 CEO Frits Gronsveld 와 Jan Bakker(STC-MLU대학장)을 초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덜란드해양대학교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위치하고 있는 국제물류대학으로서 네덜란드 교육·문화·과학부의 인가를 받은 유일한 해운, 운송, 물류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