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첫 정기회의 개최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첫 정기회의 개최
차별화된 특화사업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2.2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옥자)는 지난 20일 덕산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금년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19년도 연합모금 배분사업 정산 보고와 함께 2020년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제3기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2020년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 특화사업으로는 ▲새감마을과 함께하는 1:1 매칭 방문활동 ▲덕산면 나눔 현판 제작·배부 사업 ▲방문의 날 ‘만난 데이 유’ ▲홀몸어르신 초청 ‘사랑의 생신밥상’ ▲찾아가는 나눔 ‘이미용 봉사의 날’ ▲덕산면 연합모금 캠페인 ▲덕산면 복지소식지 발간 ▲폭염대비·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등 총 8개 사업이 있다.

이중 ‘방문의 날 만난 데이 유’ ‘홀몸어르신 생신밥상’ ‘이미용 봉사의 날’ ‘연합모금 캠페인 활동’ ‘덕산면 복지소식지 발간’ ‘폭염대비·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 등 6개 사업은 주민 호응이 높아 지난 해 이어 금년에도 계속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신규 사업인 ‘새감마을과 함께하는 1:1 매칭 방문활동’ ‘덕산면 나눔 현판 제작·배부 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나눔문화 전파 및 주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