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안전 캠퍼스 조성 ‘사활’
신성대, 안전 캠퍼스 조성 ‘사활’
코로나19 사태 심각성 인지... 캠퍼스 3차 방역 실시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2.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
신성대 방역소독
신성대 방역소독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안전한 캠퍼스 조성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신성대는 새 학기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응하고 재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휴일도 없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22~23일 주말 동안 캠퍼스 내 3차 방역소독을 실시한 신성대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역사회 감염으로까지 확산되는 양상을 감안해 개강 전까지 방역을 2~3차례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달부터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선제 대응에 나서고 있는 신성대는 김병묵 총장을 중심으로 수차례 대책회의를 거쳐 대응 매뉴얼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른 조치로 교직원 및 재학생 전수조사 실시, 학위수여식 및 입학식 취소, 중국 유학생 전원 입국 연기, 1학기 개강 2주 연기 등 이번 사태에 대한 적극적이고 발 빠른 대처를 취해 재학생은 물론 입학을 기다리는 신입생들까지 안도감을 표하고 있다.

신성대는 감염병 확산의 완벽한 대응을 위해 열감지 카메라, 비접촉식 체온계, 손소독제, 소독발판 등을 학내 다중이용시설에 설치 및 운영하는 한편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공고히 해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도 대학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기로 했다.

김병묵 총장은 “내 가족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재학생과 대학 구성원 나아가 지역주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