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엄사 화요장’ ‘신도안 금요장’ 휴장
계룡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엄사 화요장’ ‘신도안 금요장’ 휴장
노점 시장 내 접촉으로 인한 감염 차단… 시민 불안감 해소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2.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노점 시장을 다음 달 초까지 휴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 엄사면 엄사사거리 일대에서 열리는 화요장은 전국의 165여 개 노점상들이 모여 영업하고 있으며, 금요장의 경우 신도안 공영주차장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노점이 열린다.

노점들은 시내 주요 도로의 인도 양측, 주차장의 협소한 공간에 밀집해 있어 노점상들과 이용 시민, 통행 시민 등 사람들의 접촉이 많아 전염병 감염 위험이 높다.

이에 시는 전국노점상 총연합회와 협의해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을 배부하고 위생관리에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으며, 감염병 예방수칙 현수막을 엄사리 등 일대에 게첨해 시민들의 안전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왔다.

지난 21일 관내 코로나 확진자 발생, 23일 감염증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 등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노점 시장 내 밀접 접촉으로 인한 2차, 3차 감염의 발생을 사전 차단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휴장을 결정했다.

휴장 기간은 3월 첫째 주까지이며,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기간을 연장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위기 경보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위험요소를 차단해야 한다”며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