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코로나19 여파 공공·사회복지시설 휴관
예산군, 코로나19 여파 공공·사회복지시설 휴관
3·1절 기념식, 예당전국낚시대회, 윤봉길전국마라톤대회 등 잠정 연기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2.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은 지난 23일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지역사회의 감염 피해를 예방하고 공공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휴관 등 선제 조치에 나선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관내 공공시설 32개소와 사회복지시설 439개소에 대해 상황안정 시까지 임시 휴관하기로 결정했다.

임시 휴관 시설은 ·면 주민자치센터(체력단련실 등) 예산윤봉길체육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문예회관(공연장) 예산군립도서관 삽교공공도서관 및 군내 작은도서관 등 공공시설 32개소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난감도서관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관내 경로당 385개소 등 사회복지시설 439개소가 해당된다.

다만, 예산시네마 관광안내소 등 공공시설 2개소와 장애인활동 보조기관 편의시설 지원센터 어린이집 30개소 지역아동센터 11개소 다함께돌봄센터 보훈회관 지역자활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46개소는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운영을 중단하지 않는 공공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철저하게 수시로 방역소독을 하고 반드시 개인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한편 손 세정제 등 위생용품을 비치해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이 기간 동안 복지관 등 이용시설 회원에게는 안내문자 전송 및 유선통화, 적극적인 주민홍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을 막고자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공간에서 이뤄지는 교육 및 프로그램 등 각종 행사를 취소 또는 연기한다.

이에 따라 ·면 경로당 분회별 순회 회계교육 3·1절 기념식 18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16회 윤봉길전국마라톤대회 47회 윤봉길평화축제 등 20개 행사를 취소하고 2020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교실 2020년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안전보건교육 5회 예산군수기 전국공무원야구대회 예당호 음악분수 준공식 등 30개 행사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관내 감염자는 없지만 군민들의 불안함과 향후의 상황에 대비해 최대한의 준비를 하고 있다"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선 군민들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각종 모임과 감염지역 방문을 자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