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혁신 방안 토론회’ 대전지역 참석자 15명 자가조치
‘사학혁신 방안 토론회’ 대전지역 참석자 15명 자가조치
대전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조치 철저히 할 것”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2.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학혁신 방안 토론회’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대전지역 교원 15명이 참석해 현재 자가조치 중으로 나타났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학혁신 방안 토론회’에 참석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원 중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관내 학교 직원 중 참석자를 파악해 신속하게 조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토론회에 참석한 명단(15명)을 파악·확인했으며 현재 건강 이상자는 없으나 즉각 자가 격리조치했다.

또 학교 및 교육청에서 매일 격리 유무 및 건강상태를 확인해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보건소 또는 콜센터(지역번호+120, 1339)에 연락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해당학교의 교직원에게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도록 하고 즉시 해당학교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충열 체육예술건강과장은 “해당 토론회에 참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매일 건강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며, 전체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