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격 도입
세종시교육청,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격 도입
3월 신학기부터 국가관리 회계시스템 관내 사립유치원 참여
투명한 회계 운영 가능, 회계 부정사고 예방 효과 기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2.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3월 신학기부터 세종시 모든 사립유치원에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이 전격 도입될 전망이다. 사진은 세종시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회계 및 기능 연수장면.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오는 3월 신학기부터 세종시 모든 사립유치원에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이 전격 도입될 전망이다.

이번 조치는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운영을 위해 지난 1월 13일 이른바 「유치원 3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유아교육법에 근거로 도입되는 것으로, 대상은 성모유, 전의유, 아이마루유 총 3개 사립 유치원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세종교육연수원에서 3차례 사립유치원 원장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회계 및 기능 연수」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연수는‘선(先) 일반회계 연수, 후(後) 회계프로그램 기능연수’를 단계적으로 실시하여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했으며, 연수에 참석한 세종시 관내 사립유치원장은 3차례 연수기간 중 불참 없이 성실히 참여하는 열의를 보였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공립학교 행정실장을 사립유치원에 1:1로 매칭하는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실시간 원격지원과 매달 방문지원을 실시하여 관리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말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PC구입비를 지원했으며, 3월초 스쿨넷(에듀파인 접속넷)을 도입할 예정으로 에듀파인 접속환경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K-에듀파인」 도입으로 유치원 회계 부정사고 예방 효과와 함께 모든 수입·지출에 대한 이력이 투명하게 관리된다"며 "보조금 및 지원금, 수익자 부담금 등 재원에 따라 세입·세출 예산을 편성하여 수입·지출 관리를 함으로써 유치원 재원에 따른 집행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유치원 관리자는 세입예산의 수납 현황, 세출예산의 집행 현황, 회계 목별 지출 현황 확인 등을 통해 유치원의 전반적인 예산 집행 현황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류정섭 세종시부교육감은 “이번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으로 회계투명성이 보장된 만큼 업무 방식변화에 대한 사립유치원의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교육과 상시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