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음용 지하수 수질검사 비용 지원
당진시, 음용 지하수 수질검사 비용 지원
취약계층 100%, 상수도 미보급지역 50%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2.2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용 지하수 수질검사
음용 지하수 수질검사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는 취약계층 및 상수도 미보급지역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음용 지하수에 대한 수질검사 비용을 지원한다.

취약계층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차상위장애인 등 순위로 상수도 미보급지역 27가구를 선정해 수수료 전액을 지원하며, 마을상수도나 지방상수도가 공급되지 않는 상수도 미보급지역은 수수료의 50%까지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지하수 수질검사 주기는 음용수는 1일 양수능력 30톤 미만의 경우는 3년, 그 이상은 2년이며, 생활용수와 공업용수는 1일 양수능력 30톤 이상, 농업용의 경우 100톤 이상 시 3년마다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받아야 한다.

수질검사는 전문검사기관에 의뢰해 검사가 완료되면 시 수도과에 성적서를 제출하면 된다. 만약 수질검사 대상 중 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지하수법 제39조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과 상수도 미보급지역에 수질검사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원대상이 아닌 대상도 안전한 음용과 건강을 위해 수질기준 적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검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음용 지하수 수질검사 비용 지원을 원하는 취약계층 및 상수도 미보급지역 거주자는 3월 31일까지 해당 읍·면·동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