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석성면, 민원서비스 친절 역량강화 교육
부여군 석성면, 민원서비스 친절 역량강화 교육
창구별 민원도우미제 운영,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3.0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석성면 친절교육 장면
석성면 친절교육 장면

부여군 석성면(면장 안영일)는 지난 29일 친절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신뢰받는 행정을 만들기 위해 고객감동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직원 친절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석성면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진행하여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요건, 신속하고 친근하게 밝은 인사로 맞이하는 민원응대 요령, 전화응대 요령 등을 교육하였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친절 마인드를 한층 더 높였다.

석성면은 민원응대 시 코르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출생·사망·전입 신고 접수와 연계한 출산장려금·양육수당·전입세대지원금 등과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들의 무인민원 발급 안내와 어르신들의 각종 민원서류 작성을 도와주는 창구별 민원 도우미제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민원 신청발급 대기시간 동안 혈압계, 안마기, 덜덜이, 발맛사지기 등 민원인 전용 편의용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입 비치하여 고된 농사일로 심신이 지쳐있는 민원인에게 피로회복 기회도 제공하며, 수시 건강 지킴이 역할도 수행하여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과 민원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친절역량강화 교육 실시로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가 향상된 것 같다”며 “민원인에게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감동 민원봉사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