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안정화 총력
금산군,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안정화 총력
일자리 사업, 소비·투자 분야 등 집중 투입
  • 박경래 기자
  • 승인 2020.03.0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금산군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안정화에 집중키로 했다.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일자리 지원, 경영안정 이자보전 지원, 소비투자 조기집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금산사랑 상품권 대폭 할인, 구내식당 휴무 확대 등 경기 활성화에 집중한다는 복안이다.

우선 올해 상반기 집행 목표를 정부 재정집행 목표 57%보다 3% 높은 60% 1688억 원으로 잡았다.

이를 위해 각 부서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전략 및 추진대책을 마련했다.

인건비, 물건비, 도서구입비, 시설비, 자산 및 물품취득비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소비·투자 예산은 총 2416억 원 중 479억 원을 1분기에 먼저 집행할 계획이다.

일자리 사업의 경우 21개 사업대상 총 144억 원 중 70%에 해당하는 101억 원을 상반기에 투자한다.

또한 금산에 사업장을 두고 영업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중 충남도로부터 중고기업경영안정자금 승인을 받은 곳에 긴급경영안정 이자보전지원금 1억 원을 지원한다.

경제둔화로 신용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의 특례보증에도 나선다. 충남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보증 받아 2년간 2%의 금리가 보전되며 개인당 최고한도 3000만 원까지 지원하는 내용이다.

특히 이달 말까지 금산사랑상품권을 기존 3% 할인에서 4% 증가한 7% 특별 할인 판매에 들어갔으며,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을 매주 수요일, 금요일 월 8회로 확대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화를 위해 부서별 주요사업 위주로 집행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행정절차를 조속히 완료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