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성과 창출하는 조직문화 형성에 앞장
행복청, 성과 창출하는 조직문화 형성에 앞장
2019년도 자체 성과평가 우수부서 선정 및 시상...총 5개 우수부서 선정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3.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이 2019년도 행복청 부서 성과평가 결과, 우수부서로 문화박물관센터, 사업관리총괄과, 기획재정담당관실, 광역상생발전기획단, 대변인실을 선정하고 3일 시상했다.

행복청은 2015년부터 성과평가 우수부서 선정 제도를 마련,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여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추진해 왔다. 

우수부서는 외부위원(20명) 등으로 구성된 자체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주요정책부문, 정책소통?정부혁신?청렴노력도 등 공통업무부문 등을 종합 심사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정했다.

우수부서로 선정된 문화박물관센터는 어린이박물관?통합시설 건축 및 전시 실시설계안을 마련과 다양한 국민참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대국민과 소통강화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사업관리총괄과는 건설사업을 총괄 조정하여 도시건설을 원활히 추진하였으며, 건설현장에 대한 품질 관리 및 사고발생 예방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기획재정담당관실은 예년대비 예산 최고집행률(’18년 77.9%→ ’19년 94.8%)을 달성하였으며, 도시건축박물관, 평생교육원 등 문화시설 확충을 위한 신규사업을 반영하여 ’20년도 행복도시 건설 예산을 전년보다 대폭 증가(13.6%)한 3,406억 원 확보하였다.
  
광역상생발전기획단은 충청권 4개 시?도와 공동으로 광역도시계획 수립을 착수(’19.4)하였으며, 광역적 기능을 상호 연계하는 10대 선도사업을 선정(’19.8)하여 충청권 상생발전을 체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대변인실은 누리소통망(SNS)의 특성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반응 성과가 대폭 증가하였고, ’19년 정부업무평가 정책소통 부문에서 전년대비 2단계 상승한 ‘우수’로 평가받는 성과를 거뒀다.

행복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공정한 평가를 통한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