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극복 선제적 대응회의 개최
아산시, 코로나19 극복 선제적 대응회의 개최
역학조사, 선별진료, 환자수송, 상담센터 운영방안 등 논의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3.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찬수 아산시부시장이 지난 4일 신속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안전재난 관계 간부공무들의 종합의견을 듣고있다,

아산시는 지난 4일 아산시보건소에 마련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 대응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상황판단회의를 윤찬수 부시장 주재로 행정안전국장, 보건소장, 질병예방과장, 안전총괄과장 등이 참석해 개최했다.

윤찬수 부시장은 “코로나19 국내와 주변시의 확진환자 증가로 아산시 지역으로 확산이 우려돼 선제적 대응을 위한 관계공무원들의 의지를 종합해 최종 판단하겠다”며 “기탄없이 의견을 표명하라”고 강조 했다.

이날 회의내용은 ▲확진자 증가 가능성 여부 ▲확대시 역학조사, 선별진료, 환자수송, 검체의뢰, 상담센터 운영방안 ▲병실, 인력, 재난물품 확보대책 ▲보건소 진료 재개 여부 등이다.

회의는 각자의 생각들을 종합해 안건마다 결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확산세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나 슈퍼전파자 및 부분적으로 확진자가 나타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에 보건소 진료 재개 등은 추후로 미루기로 했다.

윤 부시장은 “비록 하향 안정세이나 대비태세에 긴장을 늦추어서는 안 된다”며 “보건소 진료여부는 일주일 주기로 검토하고, 현안 발생시 재난안전관련 간부공무원들의 종합의견을 듣고 시민을 위한 최종 결정을 내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