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시민협치 중심 지속가능발전 2단계 돌입
당진시, 시민협치 중심 지속가능발전 2단계 돌입
지속가능발전 정책조정회의 개최... 핵심의제 선정, 해결방안 논의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3.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 정책조정회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조정회의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는 지난 4일 김홍장 시장 주재로 국·소장과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지속가능발전 정책조정회의를 갖고 2020 지속가능발전 핵심의제 선정과 해결방안 도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0 핵심의제 추진은 ‘시민의 삶의 질’과 밀접하게 연관된 의제를 발굴하고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시민참여형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프로젝트다.

시는 2020 핵심의제 추진방안에 대해 지난 1월부터 주요 시민단체와 중간지원조직과의 간담회 및 전문가와의 자문 등을 통해 의견을 청취하고 의제 선정을 추진했다.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는 기후위기 대응, 공교육 활성화, 의료체계 개선, 일자리 창출 등 2020 핵심의제(안) 선정을 위한 논의와 거버넌스 구축 등 실질적인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향후 시는 선정된 핵심의제 중심으로 의제별 거버넌스를 구축해 핵심의제에 대한 사례 학습, 토론, 전문가 자문 등 거버넌스 활동을 통해 연말까지 분야별 해결방안을 도출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핵심의제 선정을 시작으로 촘촘한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문제를 해결하는 당진발 한국형 L-SDGs(지자체 지속가능발전목표) 모델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