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나들가게 소규모 시설 개선사업 조기 추진
서구, 나들가게 소규모 시설 개선사업 조기 추진
옥외간판, LED 조명, 진열대 등 낙후된 소규모 시설개선 비용 지원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3.1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 지원을 위해 하반기로 예정된 나들가게 소규모 시설개선 사업을 조기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그동안 SSM 등의 골목상권 잠식, 이커머스의 급성장으로 사업기반 축소와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들가게를 지원하여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구는 공모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하고 적격 여부를 심사하여 10개의 나들가게를 선정, 옥외간판, LED 조명, 진열대 등 낙후된 소규모 시설개선을 위한 비용을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나들가게 점주는 20% 정도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나들가게 소규모지원사업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들가게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들가게 소규모 시설개선 사업의 지원을 받고자 하는 점주는 이달 27일까지 서구청 일자리경제실로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www.seo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