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와 함께 하는 독서논술교실] 3월 추천도서- 초등 1·2학년
[한우리와 함께 하는 독서논술교실] 3월 추천도서- 초등 1·2학년
  • 김경례 한우리 독서토론논술 대전둔산지부장
  • 승인 2020.03.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년

 비벼, 비벼! 비빔밥- 김민지 글/ 김고은 그림/ 미래아이
부엌 산 반찬 마을, 해 질 녘이 되자 오늘 저녁 밥상의 주인공은 누구인지를 두고 비빔밥 속 재료들이 등장해 서로 뽐내며 다툰다. 마침내 참기름 할머니와 고추장 할아버지가 나서서 재료들을 중재한다. 각 재료들이 한데 섞여 다채로운 색과 조화로운 맛을 이루어내 오늘 저녁 밥상의 주인공 ‘비빔밥’이 된다는 이야기를 보며 조화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민들레- 아라이 마키 글·그림/ 크레용 하우스

주변에서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민들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아름다운 세밀화로 민들레의 한살이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땅속에서부터 꽃봉오리를 들어 올려 꽃을 피우고, 시든 꽃에서 다시 갓털이 피어나는 민들레의 모습을 정밀하게 묘사해 실제로 관찰하듯 볼 수 있다.

 2학년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성석제 글/ 김세현 그림/ 비룡소

가난한 바보 온달에게 시집간 평강 공주가 온달을 훌륭한 장군으로 만들고, 훗날 나라를 위해 전쟁터에서 싸우다 온달이 명예롭게 죽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우리나라가 고구려, 백제, 신라로 나뉘어 있던 시대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옛이야기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책이다.

겨울눈아 봄꽃들아- 이제호 글·그림/ 한림출판
겨울눈을 꽃이 먼저 피는 나무, 잎이 먼저 피는 나무, 꽃과 잎이 같이 피는 나무로 분류해 소개하는 책이다. 잎, 열매, 수형 등의 그림을 통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나무의 모습을 알 수 있다. 또한 식물의 한살이를 엿보며 자연의 이치를 느껴볼 수 있는 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