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신보형 혁신창업 플랫폼’ 서비스 개시
신용보증기금, ‘신보형 혁신창업 플랫폼’ 서비스 개시
코로나19 위축 투자심리 해소, 혁신창업기업 발굴·성장 지원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3.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예비창업 수요 감소와 혁신창업기업에 대한 민간투자 위축 해소 등을 위해 ‘신보형 혁신창업 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혁신창업 플랫폼은 혁신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민간투자 매칭(U-CONNECT), 온라인 공모(Apply Now), 우수기업 벤치마킹(Startup Milestone) 및 스타트업 빅데이터 분석(Startup Big Data)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플랫폼은 데이터 기반의 개방형 시스템으로 이용기업은 ‘365일 24시간’ 자기 데이터를 활용해 AC·VC 등 민간투자자에게 비대면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어 창업기업의 성장자금 조달이 더욱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보는 향후 사용자의 이용편의를 개선하고 비대면 보증상품 운용, 중소기업 IR 컨설팅 지원 등 서비스 항목을 추가해 2단계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혁신창업 플랫폼 서비스가 코로나19로 인해 자금조달에 애로를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혁신창업기업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며 “신보는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신보형 혁신창업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용사이트(http://www.kodit.co.kr/startu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