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공적마스크 알림서비스’ 시작
예산군, ‘공적마스크 알림서비스’ 시작
홈페이지에 공적마스크 판매처 위치, 재고현황 정보 제공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3.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품귀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예산군 대표 홈페이지에 공적마스크 판매처 및 재고현황 알림서비스를 12일부터 시작했다.

공적마스크 현황 알림서비스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공적마스크 API정보와 검색포털 사이트(다음)의 지도API를 결합해 공적마스크 판매처(약국, 우체국, 농협 등)의 위치와 마스크 입고시간, 재고현황 정보를 제공한다.

마스크 재고현황은 4단계로 구분해 100개 이상은 충분(파란색)’, 100개 미만(3099)보통(녹색)’, 30개 미만(229)소량(붉은색)’, 01개는 품절(회색)’로 표시된다.

다만, 재고현황 정보는 공적마스크 판매처에서 입력한 데이터가 반영되는 것으로 데이터 전송 및 처리시간으로 인해 실제 현장 판매처 현황과 510분 정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현재는 약국 정보만 확인이 가능하고 추후 우체국과 농협의 마스크 정보도 반영될 예정이다.

공적마스크 현황 알림서비스는 예산군 홈페이지(www.yesan.go.kr) 접속 시 예산군 코로나19 상황 알림페이지 좌측 상단 메뉴에 위치해 있으며, 반응형 웹으로 구현돼 모바일 환경에서도 기기의 화면에 맞춰 표출된다.

김승영 총무과장은 공적마스크 현황 알림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마스크 정보를 제공해 군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