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지역 소상공인 힘내세요"
허태정 시장 "지역 소상공인 힘내세요"
1번 확진자 다녀간 은행동 소상공인 찾아 안심점포 홍보
8번 확진자 다녀간 둔산동 식당서 점심식사 후 업주 격려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3.1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허태정 시장이 9일 동구 자양동 한 중식당 방문에 이어 11일에도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소상공인들을 만나 격려와 위로를 했다.

허 시장의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에 포함돼 직간접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로하고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이용할 것을 권하기 위해서 추진됐다.

허 시장은 소상공인들을 만난 자리에서 “확진자 동선에 업소가 포함됐다는 사실만으로도 영업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이라며 위로한 뒤 “상황이 좋아질 때까지 최선을 다 할 테니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중앙로 지하상가를 찾아 면마스크를 직접 구매하기도 했다.

지하상가를 찾은 시민들에게 허 시장은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곳은 방역을 통해 이전보다 더 깨끗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평소처럼 마음 놓고 이용하셔도 된다”며 “시에서 확진자 발생 예방과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개인위생에 신경 써주시고, 또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어 중앙로 지하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했다.

오전 일정을 마친 허 시장은 확진자 8번 동선에 포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둔산동 한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업주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 식당은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이 공개 된 뒤 매출이 줄어 어려움을 겪었다.

한편, 대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의 피해사례를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소상공인지원협의체를 통한 ‘현장 대응팀’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