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육지원 서비스, 전국서 신청 가능
아산시보육지원 서비스, 전국서 신청 가능
보육료·양육수당·유아학비·아이돌봄서비스 등 지원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3.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사 전경.

아산시보육지원 서비스가 이달 11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신청이 가능해 졌다.

보육지원 서비스는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아이돌봄서비스이다. 그동안은 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에서만 보육지원 서비스가 신청 가능해 조부모가 아동을 양육하는 경우 등 아동의 실제 주민등록 주소지와 거주지가 다른 경우 보육지원 서비스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지난 2월 전국 어디서나 보육료, 양육수당을 신청할 수 있도록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이 2월 25일 개정·공포됐으며, 시스템도 기능개선이 완료되어 이달 11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 가능하며, 영유아 주소지 관할 지자체에서 자격 책정 및 지원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맞벌이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주소지가 달라 변경신청이 어려웠던 학부모들과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없었던 아동의 조부모들이 보다 간편하게 보육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아이키우기 좋은 아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육료·양육수당 관련 정보는 복지로 누리집(http://www.bokjiro.go.kr)과 보건복지상담센터(국번없이 129)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또 유아학비 관련 정보는 e-유치원시스템(http://www.childschool.go.kr) 또는 에듀콜센터(국번없이 1544-0079)로, 아이돌봄서비스 관련 정보는 아이돌봄 콜센터(국번없이 1577-25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