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괄선대위원장 직접 맡는다… 김종인 영입 무산
황교안, 총괄선대위원장 직접 맡는다… 김종인 영입 무산
공동선대위원장에 박형준·신세돈 선임
  • 전혜원 기자
  • 승인 2020.03.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당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선대위원장으로 영입하려고 했으나 무산됐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에 구성되는 선대위는 경제 살리기와 나라 살리기 선대위가 될 것"이라며 "제가 직접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깃발을 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중앙당과 시도당은 선거때까지 비상체제로 운영되는 만큼 모든 당직자는 비상한 각오로 임해 달라"며 "문재인 정권 심판을 위해 국민과 역사 앞에 책임을 진다고 하는 엄중한 자세로 대응해 달라. 저 역시 혼신의 힘을 다해서 앞장서 뛰겠다"고 덧붙였다. 

김 전 대표도 이날 측근인 최명길 전 의원의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이번 총선에서 통합당 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할 의사가 없음을 밝힌다"며 "황 대표께도 어제 더 이상의 논의를 끝내자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 됐던 일처럼 보이던 것이 흐트러진 데 대해 많은 분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한 마디 덧붙이겠다"며 "통합당 내부 사정이 복잡해지면서 황 대표가 여러 명의 선대위원장이 나서는 공동선대위 체제를 다시 얘기했고, 저는 '그렇다면 굳이 나를 영입하려는 이유가 뭔지를 알 수가 없다. 여러분들이 합심해 잘 하기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통합당 최고위는 이날 공동선대위원장에 박형준 전 혁신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과 신세돈 숙명여대 명예교수를 각각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박 전 위원장은 통합당 출범 과정에서 중도·보수 진영의 통합을 이끌었다. 신 명예교수는 경제 전문가로서 지난 2010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싱크탱크였던 국가미래연구원의 산업·무역·경영분야 발기인으로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