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기획분야 공모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기획분야 공모
  • 김형태 기자
  • 승인 2020.03.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 홈페이지.
천안문화재단 홈페이지.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오는 4월 10일까지 시민 문화 활동 영역 확장과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2020년 문화예술지원사업 기획분야’를 공모 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공모분야는 지역문화 자원 발굴 및 조사 연구, 문화콘텐츠 기획 및 실행 등이 이루어지는 ‘지역문화 연구기획 지원사업’을 비롯해 ‘지역문화 기획실행 지원사업’, 이번년도 신설된 마을·동네 기반 지역 공동체 연계 예술 프로젝트인 ‘커뮤니티 아트 지원사업’ 3개다.

‘2020년 문화예술지원사업 기획분야’는 시민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공동체들이 지역 이슈와 문화자원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다각화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신청은 4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이며, 천안시에 소재하고 해당 사업별 특징에 맞는 단체, 지역문화 활동에 관심 있는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천안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문화정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지역, 생활밀착, 주민주도방식 등으로 전환 예정”이라며 “시민을 중심으로 지역문화 창조에 기여해 문화도시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지역문화 발전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c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생활문화팀(041-900-805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