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NE능률의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 엔이키즈(NE Kids)가 4월까지 4~7세 유아를 위한 온라인 홈스쿨링 콘텐츠를 홈페이지에서 무상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독서, 창의 놀이, 미술, 영어, 한글, 수학 등 엔이키즈가 보유한 모든 프로그램의 디지털 교재, 음성 파일, 영상, 애니메이션이다.
우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프로그램은 ▲통합 독서 프로그램 ‘상상수프’ ▲창의 놀이 프로그램 ‘상상큐브’ ▲창의 융합 미술 프로그램 ‘크레아노’ 총 3종이다. 상상수프는 해외 유명 도서와 국내 창작 동화를 음성 및 영상 파일로 볼 수 있게 했으며, 상상큐브는 블록과 코딩 로봇을 조립하며 놀이하는 영상, 크레아노는 세계적 명화 감상 영상을 제공한다.
학습 공백을 걱정하는 부모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도 있다.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 ‘굿잡(Good Job!)’ ▲스토리로 배우는 영어 프로그램 ‘잉글리시빌 스토리(Englishvil Story)’ ▲누리과정 및 초등 교육과정을 반영한 ‘한글·수학’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세 프로그램 모두 교재 원본을 제공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엔이키즈 홈페이지 및 전용 어플에서 4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엔이키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아이들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을 돕고자 콘텐츠를 무상으로 오픈하게 됐다”라며 “4월까지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엔이키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즐겁게 놀면서 학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