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
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
130여 개 공모작 중 최종 12개 작품 선정, 온라인 공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3.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시상식에서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가운데)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시상식에서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가운데)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19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 은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 22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올해 주제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 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한 이번 공모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 를 주제로 지난 2월 6일부터 25일까지 일반인과 고등학생 이하 두 부문으로 진행해 약 13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들 작품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하여 1, 2차 심사 점수 합산으로 각 부문 수상작 총 12편을 선정했다.

일반부문 대상(환경부장관상)은 생활 속 물 절약의 중요성을 공익광고 형식으로 표현한 ‘잠그지 않으면 잠깁니다’ 를 선정했다. 고등학생 이하 부문에서는 대상(환경부장관상)에 ‘수돗물로 바꾸는 우리 미래’ 를 선정했다.

대상 이외에도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을 선정하여, 12편의 수상작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 한다.

상금은 일반부문 대상 500만 원, 고등학생 이하 부문 대상 200만 원 등 총 1,56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외 나머지 출품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수상작은 최종 선정이 완료된 3월 12일부터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www.blogkwater.or.kr)와 유튜브(‘K-water Official’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공개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과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며 “대한민국물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 기후변화 대응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