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영석장학재단, 부여교육청에 장학금 전달
충남영석장학재단, 부여교육청에 장학금 전달
2012년부터 지역학생 873명에 10억 1600여만원 전달, 미래인재 육성 기여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3.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요교육청, 장학금 전달식 장면
부요교육청, 장학금 전달식

부여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부여교육지원청 교육장 접견실에서 (재)충남영석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김영석 이사장 , 윤학중 교육장, 장학회 임원이 참석했다.

충남영석장학회는 2012년 12월 사재 20억원을 출연해 영석장학회를 설립했고 매년 부여군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에게 많은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2020년 현재까지 부여지역 거주학생 873명에게 10억 16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김영석 이사장은 “(재)충남영석장학재단을 설립하신 (고) 김태용 회장님의 유지를 이어받아 회장님이 그러셨듯이 1년 중 가장 행복한 날이 장학증서 수여하는 날이다” 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인재들을 위한 장학재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학중 교육장은 1년의 번영을 위해서는 농사를 짓고, 10년의 번영을 위해서는 나무를 심고, 100년의 번영을 위해서는 사람을 심는다 라는 ≪관자(管子)≫에서 유래하는 고사성어를 비유하며 (재)충남영석장학재단에서는 100년을 내다보는 운영에 감사함을 표시했다.

부여교육복지지원센터는 이 외에도 부여군의학협회(의사협회, 치과협회, 한의사협회), 녹색건설, 한국제지조폐공사, 정관장과 개인 기부자를 비롯한 여러 지역 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따뜻함과 훈훈함으로 조금의 여유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