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출마선언, 카톡 민원실… 강훈식 의원, 이색 선거운동
동영상 출마선언, 카톡 민원실… 강훈식 의원, 이색 선거운동
"코로나19 극복, 비대면·비접촉 안전 선거운동 할 것"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3.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훈식 예비후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아산(을) 강훈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출마선언을 동영상으로 대체하고,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고충을 해결하는 민원실을 개설하는 등 이색 선거운동에 나섰다.

현역 국회의원인 강 예비후보자는 통상적으로 대규모 선거사무소 개소식이나 출정식을 열어 세를 과시하곤 한다. 하지만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단계가 ‘심각’인 현 상황에서 강 의원은 현역 프리미엄을 과감히 포기하고 시민이 안전한 선거를 치른다는 방침이다.

또한 강 예비후보는 우한 교민 아산 수용 이후 50여일째 ‘강훈식 국회의원 카카오톡채널’을 개설해 아산의 코로나19 감염증 정보를 전달하고, 1:1 채팅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이미 4300여명이 채널을 구독중이다.

강 예비후보는 수천명의 시민이 구독하는 이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유권자들의 민심을 청취하고, 고충을 해결하는 것으로 선거운동을 갈음하고 있다.

‘강훈식 119온라인 고충민원실’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중앙정부와 충남도, 아산시가 내놓는 다양한 정책을 시민에게 알리고, 실제 정책이 집행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고충을 접수하고 해결 방안을 확인해 알린다는 것이다.

강 예비후보는 “시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며 고충 접수를 해야 하지만 지금은 국난 극복과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우선이다”라며 온라인을 통한 이색 선거운동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향후 선거과정에서도 비대면, 비접촉을 우선하면서도, SNS를 포함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는 더 많이 듣는 선거운동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