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뿌리공원 자체 방역소독 강화
중구, 뿌리공원 자체 방역소독 강화
체험관·한국족보박물관·유료시설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 임시휴관 유지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3.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대전 중구는 개방 중인 뿌리공원 자체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나섰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평일 실내 활동을 유지하다 주말에는 실외활동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뿌리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 더욱더 촘촘한 방역망 구축에 나선 것이다.

먼저 효문화마을관리원은 정문 주출입구만 개방하고 효홍보관 입구 야외 테라스 주변을 일 2회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뿌리공원 만성교 입구에는 손소독제와 안내배너를 설치해 방문객의 개인위생관리·홍보에 힘쓰고 있다. 공원 내 공중화장실과 토크존 테이블도 일 2회 소독을 실시해 이용객의 불안감을 잠재우고 있다.

이외에도 새봄맞이 봄꽃식재, 겨우내 자란 나뭇가지 치기 등 맑은 공기를 마시러 찾아온 손님들이 잠시나마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단장을 한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여전히 체험관, 한국족보박물관, 유료시설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은 임시 휴관·휴업한다.

박용갑 청장은 “코로나19사태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뿌리공원을 찾아 가벼운 산책을 하는데 불안감이 없도록 방역소독을 철저히 할 것”이며“뿌리공원 산책로 등 개방시설 방문 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예방수칙도 철저히 준수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